1. 라파스.

 

안녕하십니까 가노머니 입니다. 오늘 쓸글은 볼리비아 수도인 라파스를 다뤄볼까 합니다.

1라파스.  흔히들 볼리비아에 들어오시게 되면. 수도 라파스를 생각하시는데요.

잠시 라파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라파스(스페인어: La Paz, 아이마라어: Chuqi Yapu, 문화어: 라빠스)는 볼리비아의 행정 수도이다. 1548년 에스파냐 알론소 데 멘도사 선장이 건설했다. 티티카카 호수가 가까이 있고 알티플라노 고원에 위치해 평균고도가 3,600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행정 수도다.

#라파스 모습.

중심가는 해발 3,600m의 높이에 절구 모양의 지형을 가지고 있고.

그 높은 해발로 인해 구름의 도시로 불리우며. 절구의 바닥 부분(zona sur)에 고소득자가 주로살며,

가장자리 부분에 저소득자가 삽니다. 지금까지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절구 안쪽은 거의 포화가 되었기 때문에 옆에 엘 알토(El Alto)에 시가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가지의 위와 아래에서 700m 정도의 고도 차이(sur - > alto)가 있고.

지표면(해발 0m)에 비해 산소 농도가 60% 정도에 불과하므로 여행 시 고산병에 유의해야 합니다.

처음 여행을 볼리비아 라파스에 가게 된다면 미리 고산병 예방을 위해 아스피린을 복용하시고.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여행객들이 라파스에 와서 구토증상과 호홉곤란증상을 보이며

증상이 심할경우 가까운 병원으로 가셔서 산소호홉기로 뇌와 페에 산소를 주면 증상이  완하됩니다.

마트.편의점 : ketal, hipemaxi, fidalga.

시장, 및  거리상가 : Mercado de las Brujas, Mercado De Achumani, EL ALTO, TIGO-ZONA Centro.

쇼핑몰 : Megacenter, Shopping Norte, Centro de moda.

다음글은. 티티카카 호수 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